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랑 같이 먹으면 심장마비 확률 높아지는 음식 ❗️

by 꿀팁 주는 언니 2022. 4. 14.
반응형

바나나랑 같이 먹으면 심장마비 확률 높아지는 음식 ❗️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달달한 과일 바나나!
그런데 이 맛있는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큰일날 수 있는 ‘이것’ 혹시 알고 계셨나요?
뿐만아니라 이것은 바나나 말고도 다른 음식과 같이 먹으면 위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과연 '이것'이 무엇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체는 바로 '혈압약' ❗️❗️❗️
요즘은 식습관이 옛날과 달라지며 비만과 건강약화로 젊은 사람들도 고혈압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혈압약을 바나나 이외의 이런 음식과 먹었다가는 정말 큰일날 수 있다고 합니다.

 

✅ 포도 주스🍷

포도 주스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아서 고혈압약을 분해하여 효소의 작용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압약이 정상적으로 분해되지 못하고 몸에 쌓여 갑자기 혈압이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바나나🍌
바나나에는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칼륨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혈압약에 포함된 이뇨제 성분은, 칼륨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바나나와 혈압약을 함께 먹으면 몸속의 칼륨의 농도가 높아지게 만듭니다. 때문에 고칼륨 혈증이 생길 수 있고 몸속의 칼륨 농도가 너무 높게 될 경우 심장 마비의 위험성을 높입니다.

 

 

 

✅ 치즈🧀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치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티라민은 단백질을 이루는 아미노산의 종류 입니다. 이 티라민은 혈압약에 들어있는 파르길린이라는 성분의 작용을 억제해서 약효를 떨어뜨립니다. 심한경우 뇌졸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자몽🍊

자몽의 나린진 성분이 고혈압약의 약물 분해 효소를 억제하여 몸속 약물의 농도를 높일 수 있어 자몽과 혈압약을 함께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혈압약의 혈중 농도가 올라가게 되면서 약효가 지나치게 상승해 혈압을 과도하게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콘텐츠는 제테크 뽀개기 채널 광고주 제공으로 제작 되어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