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밥먹고 바로 누우면 절대 안되는 이유 ❗

by 꿀팁 주는 언니 2022. 4. 14.
반응형

밥먹고 바로 누우면 절대 안되는 이유! 뇌기능 저하까지....

봄이 오고 날씨가 따뜻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즐기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식곤증으로 나른한 오후를 보냅니다. 식후 눕는 것은 좋지 않다는 말이 있지만 배부르고 졸리기 때문에 누구나 한 번쯤은 침대에 누워 TV를 보거나 낮잠을 잔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식후 바로 눕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 오늘은 식후 절대 눕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식후 음식물이 위에서 소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은 약 2시 정도인데 식후 바로 누우면 음식물의 이동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위식도역류질환(GERD)은 위 내용물이 식도를 거쳐 목구멍으로 흘러들어가 타는 듯한 느낌과 메스꺼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위식도역류질환은 아침식사를 거르는 젊은 성인과 신체활동 부족으로 복부비만이 있는 중장년층에게 흔한 질환으로 매년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2. 비만

비만은 식후 눕지 않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식후 바로 눕는 것은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증가시켜 살이 찌기 쉽습니다.

또한 소화가 지연되고 칼로리를 태우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가 감소합니다. 즉, 다른 사람과 같은 밥을 먹더라도 체지방을 만드는 다양한 성분이 몸에 계속 축적되고 축적되기 때문에 칼로리를 더 천천히 태울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저하, 부종

식후 눕게 되면 음식물이 분해되지 않고 영양공급이 부족하여 면역력이 저하되고 음식물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체내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고 체내에 남아있게 됩니다.

야식을 먹고 다음날 일어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부종을 일으키고 몸과 얼굴에 수분이 가득 차서 얼굴이 붓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 일어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날 중요한 약속이 있는 경우 취침 전 최소 4~5시간은 금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뇌 기능 저하

식후 바로 눕는 경우 소화장애가 발생하는데, 이는 영양 불균형과 뇌로의 산소 공급 감소로 인해 뇌 기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뇌로의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현기증이라는 상태가 나타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해도 뇌의 지속적인 피로와 활성 세포가 악화되어 뇌 기능 저하로 이어집니다.

 

"본 콘텐츠는 제테크 뽀개기 채널 광고주 제공으로 제작 되어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