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밤 100% 숙면 하는 방법 4가지 ❗️ 이것만 해도 무조건 숙면 할 수 있음

by 꿀팁 주는 언니 2022. 4. 15.
반응형

오늘밤 100% 숙면 하는 방법 4가지 ❗️ 이것만 해도 무조건 숙면


수면은 인생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런데 자고 싶어도 잠이 오지 않는 밤이 있다. 잦아지면 불면증이 된다. 만성적인 수면 부족은 당뇨병, 심장병, 비만 및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국 건강매체 '맨즈헬스'는 전문가들에게 잠이 오지 않으면 어떻게 하느냐고 물었고 아래의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 눕기 = 잠을 자지 않아도 침대에서 쉴 수 있다. 신경과 전문의이자 수면 전문가인 크리스 윈터(Chris Winter) 박사는 "눕고 쉬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정말 멋진 일"이라고 말합니다. 잠이 오지 않을까 걱정하기보다는 편안하게 누워 명상을 하거나 기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을 떠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 호흡=자고 20분이 지나도 계속 말을 하고 있다면 일어나서 무언가를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독서나 명상과 같은 여유롭고 에너지가 적은 활동이어야 합니다. 심호흡도 좋은 선택입니다.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잠시 참았다가 입으로 내쉰다. 부교감신경계를 안정시켜 숙면을 돕습니다.

✅ 커튼 = 숙면을 위해서는 침실이 어둡고 시원해야 합니다. 자기 30분 전에 불을 끄고 필요한 경우 커튼을 닫습니다. 외부 빛을 완전히 차단하는 암막 커튼은 숙면에 도움이 되지만 아침에 일어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취침에 적합한 방의 온도는 약 섭씨 20도입니다. 이불을 덮지 않으면 온도가 조금 더 쌀쌀해집니다.

✅ 족욕 = 샤워나 반신욕도 좋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취침 1-2시간 전에 하십시오. 깊은 잠에 들어가려면 깨어 있을 때보다 체온이 0.5~1도 낮아야 합니다. 샤워, 반신욕,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 것은 수면 중 체온을 최적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